본문 바로가기

Juilliard's 이것 저것!

iOS 애플리케이션 환불하기!


앱스토어에서 앱 환불하기!


애플리케이션을 구매하다 보면 여러가지 이유로 앱을 환불해야 할 때가 있다.

1. 내 환경과 호환되지 않아 동작 하지 않거나,

2. 실수로 잘못 구매했거나,

3. 아이폰에 한국 계정으로 구매해 놓고, 아이패드에 미국 계정으로 또 구매했거나..

    (Universal 앱인데도 말이지...ㄷㄷ)

4. 디자인이 안 이뻐! (디자인을 중시하는 사람에게는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한다..ㅡㅡ;)

5. 그냥.. 그냥 왠지 맘에 안드는 경우

        ...


여튼, 환불은 어떻게 해야할까?


iTunes Store

앱 환불은 각 통신사나 애플 기술지원센터가 아닌 아이튠즈 스토어에서 메일을 통해 할 수 있다.

특히! 애플리케이션 개발사에 환불 요청하지 말자. 개발사에서는 앱 구매자 정보 조차 알 수 없다 ㅡㅡ

미국회사라고 겁먹을 필요 없다. 이제는 애플에서도 한글 지원 잘 해준다.


그대로 따라오기만 하면 어렵진 않으니 환불하러 바로 ㄱㄱㅆ~


1. [iTunes] 접속하여 로그인 - 아이디 클릭하여 [계정] 항목 선택


2. 중간 쯤의 [구입 내역] - [모두 보기] 선택


3. 환불하고자 하는 앱의 좌측에 있는 [화살표 ] 클릭 - [문제 신고] 클릭



"이 앱 문제가 있다!"라고 강력하게 말했으니, 마지막 단계로 메일을 보내러 가보자.


https://expresslane.apple.com/GetproductgroupList.action


위 주소로 접속하셔서 [모든 제품 및 서비스] - [iTunes] - [iTunes Store] 클릭

[구입, 청구 및 교환] - [iTunes Store 계정 청구] 클릭

[이메일]을 클릭하여 해당 내용을 작성하고 메일을 발송하면 72시간 이내로 답변을 해주고 환불을 진행해준다.

말이 72시간이지, 실제로는 생각보다 빠르게 진행되는 편이다.